공지사항

[보도자료] 전라남도청년센터, 청년요모조모 활동 지원사업 2기 출범식 개최(0624)

「전라남도청년센터, 청년요모조모 활동 지원사업 2기 출범식 개최 - 도내 청년소모임의 자발적 활동 발굴 및 지원」 


전라남도청년센터는 24일 전남 나주시에서 ‘2022년 청년 요모조모 활동 지원사업’ 2기 출범식을 갖고, 사업의 시작을 알렸다.

‘2022년 청년 요모조모 활동 지원사업은 분야별 다양한 청년 활동을 지원하여 청년들의 지역 정착 유도와 지역 활성화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이날 출범식은 소모임별 활동계획 소개, 사업 추진절차 안내, 보조금 사용 관련 회계교육, 기타 네트워킹 순으로 진행했다.

앞서 전라남도청년센터는 지난달 18일부터 27일까지 도내 청년을 대상으로 2사업 참여자를 공모했으며, 서류발표심사를 통해 목포잡화점 책빠 위드 미 드로잉 지규지킴이 칠한삶 갓티스트 해방학과 책이 피어 나주 단미회 사자와 샐러드 까지 청년소모임 10팀을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팀은 공통 관심사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청년네트워킹 활동을 위해 팀당 20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받아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정진 위드 미 드로잉 대표는 도내에서 활동하는 청년활동가들이 한데 모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주신 전라남도청년센터에게 감사드린다이 사업을 통해 청년들의 역량강화는 물론 지역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전라남도청년센터는 청년요모조모 활동 지원사업이 꾸준한 수요가 있는 만큼 문화예술, 로컬크리에이터, N포세대 연구, 청년 간 소통 등 다양한 분야의 건강한 청년문화 확산을 기대 중이다.” , “앞으로도 청년들의 다양한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청년센터는 전라남도가 설립하고, 전라남도 중소기업진흥원(원장 우천식)이 위탁운영하고 있는 기관으로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아이디어를 실현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군 청년센터 컨설팅 청년정책 온라인 플랫폼 구축 청년활동가 육성 청년공동체 발굴 관 네트워크 구축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SNS